KCFR


커뮤니티
자료실

중국연의회장 연설문(중국 전 외교관 연의회 초청 오찬간담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외교협회 작성일11-06-24 17:00 조회1,586회 댓글0건

첨부파일 : 중국연의회장 연설(중문).hwp | 중국외교협회회장연설번역본.hwp

본문

----------중국연의회장 연설문(중국 전 외교관 연의회 초청 오찬간담회)---------

중국의 발전과 중?한 관계

(2011. 6. 7, 한국외교협회)

존경하는 김용규 회장님,

한국외교협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외교협회에 다시 찾아와서 한국 외교계의 친구들과 교류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 기회를 빌어 저는 중국 전 외교관연의회를 대표하여 김용규 선생님이 한국외교협회 회장을 맡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한국 측의 따뜻한 환대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이 자리에 계신 많은 친구가 중?한 관계 발전을 열심히 추진하는 데에 경의를 표합니다.

중?한 양국은 이웃입니다. 여러분이 중국의 발전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저는 먼저 중국의 발전 상황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올해는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62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지난 62년간, 특히 개혁개방 30여 년 동안 중국에서는 천지개벽의 변화가 발생하여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분야가 완전히 새로운 면모로 변화되었습니다. 중국 국민들의 가난했던 생활은 먹고 입는 것에 불편이 없는 소강 사회로 바뀌는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폐쇄되고, 가난하고, 낙후되고 삶의 의욕이 부족했던 중국 사회는 개방되고 부강하고 문명화되고 활력이 넘치는 사회로 바뀌는 역사적 대변혁이 이루어졌습니다. 작년 중국의 GDP는 전 세계의 9.5%를 차지하고 세계 경제성장에 기여하는 비중은 26%에 달했습니다. 지난 30년 동안 중국의 연평균 경제성장률 9.8%에 달하여 같은 시기 세계 경제의 연평균 성장률인 3% 보다 훨씬 높은 수준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중국의 발전성과는 경제 성장 속도와 그 지속성에서 나타나고 있을 뿐 아니라 더욱 얻기 힘든 것은 경제발전의 성과로 인한 혜택이 수많은 국민들에게 보편적으로 미치고 있다는 것입니다. 중국 인민의 생활수준이 크게 높아지고 교육, 위생, 체육, 문화 등 사업도 크게 발전하였습니다. 중국은 13억 인구의 식량 문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하고 농촌 빈곤 인구는 2억 4천만 명이나 줄었는데 이는 발전도상국 탈 빈곤 인구의 75%를 차지합니다. 유엔과 세계은행은 최근 25년간 전 인류가 이룬 빈곤구제 정책의 성과 중 2/3는 중국의 공으로 돌려야 한다고 했습니다.

중국의 발전은 또한 평화로운 발전의 역사입니다. 여러분들도 잘 아시다시피 서양 자본주의 공업화의 역사는 흔히 대외침략 확장과 식민약탈의 역사였습니다. 그러나 신 중국은 주로 자신의 역량과 상호이익과 호혜에 의지해서 경제 발전을 실현했습니다. 중국은 평화적인 방식, 교역과 협력의 방식으로 세계와 교류하고 있으며, 공업 현대화가 초보적으로 실현되었고 세계의 공장이 되었습니다. 또한 가장 큰 잠재력을 지닌 세계시장이 되었고 세계 경제에 매우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중국 경제가 빠르게 발전하고 국제적인 지위와 영향력이 부단히 제고하는 동시에 우리는 분명히 알아야 하는 것은 중국에는 13억의 인구가 있어 비록 경제 총량은 세계 선두 자리에 있지만 국민 1인당 소득 수준이 여전히 높지 않다는 것입니다. 또한 도시와 농촌의 발전과 지역 발전이 매우 불균형적이고 농촌 특히 서부지역 농촌이 매우 낙후되어 있으며 아직도 수천만 명이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지낼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지 못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중국은 여전히 개발도상국이며 생산력이 제대로 발달하지 못한 상황에는 근본적인 변화가 없습니다. 또한 발전하는데 있어 자원, 에너지, 환경 등 걸림돌이 되는 제약을 받고 있습니다. 중국의 현대화 실현의 임무는 아직 많고 무겁습니다. 총력을 기울여 건설하고 한 마음 한 뜻으로 발전을 도모하는 것은 여전히 중국이 앞으로 장기간 견지해야 할 정책입니다.

친구 여러분,

근대이래, 중국은 일찍이 외국 세력에 무참히 짓밟히고 전란의 소용돌이 속에서 살을 베는 고통을 맛보았으며 강대국이 약소국을 괴롭히는데 대하여 극도의 증오감을 갖기도 하였습니다. 중국은 평화를 애호하며 국민들이 행복하고 편안하게 사는 것을 간절히 바라며 역사적 비극이 다른 나라에 다시 재현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이를 위하여 중국은 독립적이고 자주적인 평화외교정책을 시종 변함없이 이행하고 상호이익을 추구하는 개방전략을 추구할 것입니다. 중국은 꾸준히 개혁 개방을 해나갈 것이며 세계평화를 유지 보호하는데 흔들림이 없을 것이며 공동발전에 앞장서고 조화로운 세계를 건설할 것입니다. 중국은 또한 확고부동한 목표를 가지고 있는데 현재 패권을 다투거나 남의 앞에 서서 군림 하지 않으며 앞으로도 영원히 그러할 것입니다. 이것은 중국 정부와 국민들이 역사적 경험을 통해 얻은 교훈에 따라 내린 결론이며 중국 국민들의 근본 이익과 세계인들의 근본 이익이 부합하는 것으로 중국의 중대한 전략적 선택인 것이며 책임지는 대국으로서의 국제사회에 대한 엄숙한 약속입니다.

전 세계 약 200개 국가와 60억이 넘는 인구는 그 역사적 조건과 사회제도 발전수준 문화전통과 가치 관념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단지 하나의 발전모델이나 하나의 가치관념 하나의 사회제도만 있을 수는 없으며 그래서도 안 됩니다. 각국은 모두 자국의 국가실정에 부합하는 사회제도와 발전 전략 생활방식을 선택할 권리가 있습니다. 서로 다른 문명 간의 대화와 교류, 융합은 역사발전의 필연적 추세입니다. 중국은 다양성의 현실을 존중하고 다양성의 우세를 발휘하여 다양성의 발전을 모색하는 것을 선도할 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중국 정부는 조화로운 세계 건설의 이념을 제시하였고 각국이 정치적으로 상호 존중하고 공동으로 협의 할 것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경제적으로 상호 촉진하고 공동발전하며 문화적으로 서로 귀감을 삼아 공동 번영하고 안보 방면에서 상호 신뢰하고 공동으로 수호할 것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조화로운 외교는 전 인류의 공동이익을 증진하고 인류문명의 다양성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중국 전통문화 가운데 “화이부동”의 정신을 구현하였습니다.

중국은 조화로운 세계의 창조자일 뿐만 아니라 그 실천자입니다. 중국은 전 세계적, 지역적으로 핫이슈가 되는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평화적인 대화 방식으로 정치적 이견을 해결하는 것을 일관되게 앞장서 주장해 왔습니다. 중국은 6자회담 체제를 제창하였고 한반도 핵문제가 평화적인 대화의 궤도에 따라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국제 군비관리와 군축, 핵확산방지 방면의 각 업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기후변화 유엔개혁 등 전 세계적인 중대 문제에 있어서 중국은 책임 있는 대국으로서 하여야할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친구 여러분,

중?한 양국은 지리적으로 가깝고 문화가 상통하며 이익이 서로 관련되어 있습니다. 이미 약 천 년 전에 신라에서는 많은 수의 유학생을 당나라에 보내 공부하게 했는데요. 그 중에 대표적인 인물이 바로 한국 한학의 시조라 불리는 최치원 선생입니다. 선생께서는 12세 때 당나라에 가서 유학하였고 18세에 진사에 합격해서 중국에서 16년 동안 관리생활을 하였습니다. 또 「계원필경」이라는 유명한 문집을 남겨서 중?한 우호 관계사에 영원히 남을 미담이 되었습니다. 수천 년 간의 우호교류의 유구한 역사 속에서 양국 국민들은 서로 배우고 교류하고 융합하면서 자국의 발전과 진보를 촉진시켰을 뿐 아니라 동양문명을 널리 알리고 세계 문명의 보고를 풍부하게 하는데 큰 공헌을 했습니다.

우리들이 기쁘게 생각하는 것은 1992년에 중?한 양국 수교 이후 양국과 양국 국민의 공동 노력 하에 양자관계가 약 5년마다 한 단계씩 높아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1998년에 양국 간 21세기 한?중 협력적 동반자 관계 구축, 2003년 전면적 협력동반자관계 수립, 그리고 2008년 전략적 협력 동반자관계로의 양국관계 격상에 이르기까지 중?한 관계의 비약적 발전은 국가와 국가관계의 모범이 되었습니다.

중?한 관계의 발전은 전방위, 다분야, 심층적 발전입니다. 다음의 몇 가지로 요약해 볼 수 있습니다.

첫째, 양국 고위층 간 교류가 빈번해지고 있고 정치적 상호 신뢰가 부단히 심화되고 있으며 각자가 관심을 갖고 있는 중대 문제에 있어 서로 이해하고 또 지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금년 4월 김황식 국무총리는 중국을 방문하고 보아오(博鰲)아시아포럼에 참석하셨습니다. 후진타오(胡錦濤) 국가주석, 우방궈(吳邦國) 위원장, 원자바오(溫家寶) 총리는 각각 김 총리와 만나서 회담을 가졌습니다. 5월에 원자바오 총리와 이명박 대통령은 일본 도쿄에서 중?한?일 지도자회의에 참가하는 동안 양자 회담을 가졌습니다. 양국 지도자간에 수시로 대화 통로를 유지하는 것은 양국관계가 정확한 궤도에 따라 올바른 방향으로 발전 하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둘째, 경제무역 협력이 지속적으로 심화되고 있습니다. 작년 중?한 무역액은 2,000억 불을 넘었고 한국의 대 중국투자는 누계 480억 불에 달했습니다. 중국은 이미 한국의 최대 무역국이자 최대수출국이 되었고 한국 최대의 외환 수지 흑자 제공국이 되었습니다. 한국은 이미 중국의 제3위의 무역국이 되었습니다. 한중무역은 한?미, 한?일 무역 총액을 초과합니다.

오늘날 이미 약 5만 개의 한국 기업이 중국에 자리 잡고 각성에 골고루 퍼져 있으며 대체로 양호한 발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보도에 의하면 현대 기아자동차는 작년에 574만 대를 팔았는데 중국에서 103만 대를 생산판매해서 미국 시장을 초과하였습니다. 삼성의 제품은전세계에서 생산되는 상품의 1/4을 중국에서 판매하고 절반 가까이 중국에서 제조하고 있습니다. 우리 양국은 이미 떼려야 뗄 수 없는 협력 파트너가 되었습니다.

셋째, 인문 분야에서 훌륭한 왕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작년에 양국 간 인적 교류는 연 인원 약 600만 명에 달했습니다. 바꾸어 말하면 매일 평균 연 인원 약 1만 7천 명이 양국 간을 내왕하였습니다. 양국은 130쌍의 성과 도시가 우호관계를 맺었습니다. 중국은 또한 한국 최대의 관광목적지로 매주 800여 편의 항공편이 양국을 빈번히 오가고 있습니다. 내년은 중?한 수교 20주년이고, 양국이 합의한 ‘한국 방문의 해’이고, 한국은 여수박람회를 주최할 예정입니다. 중국 측은 이런 행사를 지지하며 이를 통해서 중?한 관계 인문 교류를 추진하고 상호 이해를 증진시킴으로써 양국 관계가 국민들에게 뿌리를 내릴 수 있는 기초를 공고히 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넷째, 양국은 지역 및 국제 업무에 있어서 특히 북핵 문제, 6자회담 추진과 동아시아 협력 촉진, 지역의 평화 수호 등의 방면에서 긴밀한 소통과 양호한 협력을 유지하고 우리의 공동이익을 지켰습니다. 그 어떤 두 나라의 이익과 관심도 모두 완전히 일치할 수는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쌍방 간 이익의 합치점이 끊임없이 확대되고 쌍방 관계의 호혜성과 상호 보완성을 충분히 파악하여 그 기초 위에서 협력을 강화하고 공동이익을 부단히 확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양국 간에 존재하는 차이점을 이성적으로 처리하여야하고 대화 협상을 통하여 상호 이해를 증진시키며 관련문제를 합리적으로 처리해야 합니다. 이 지역의 중요한 국가로서 중?한 양국 간 우호 협력은 양국 국민들의 이익이 될 뿐 아니라 동북아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지키고 세계 공동의 발전과 번영을 촉진하는 데 있어 갈수록 더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친구 여러분,

국제 정세가 복잡하고 심각하게 변화하는 상황 속에서 중?한 양국은 모두 힘을 모아 스스로를 발전시켜야 하며 양국 모두 평화롭고 안정된 국제환경과 지역환경이 필요합니다. 중?한 양국은 광범위한 공동이익을 갖고 있고 우호협력 사업은 그 전망이 넓고 발전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우리는 전략적 관점과 장기적 안목으로 양국관계를 대하고 파악해야 하며 상호 존중과 평등한 대우, 호혜와 상생의 정신에 입각하여 상호 이해 증진과 상호 신뢰의 심화, 공통인식 확대, 협력의 발전을 모색해야 합니다. 또한 우리의 공동 이익의 케이크를 더 크게, 더 좋게 만들고, 양 국가와 양국 국민들을 이롭게 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우리는 다음 세 가지 방면에서 한국과 공동 노력할 것입니다.

첫째, 전략적 공동 인식을 심화하고 정치적 상호 신뢰를 강화해야 합니다. 양국은 다양한 계층과 루트를 통한 만남과 협의 체제를 이용하여 전략적 대화를 강화하고 정치 교류를 확대하며 정책협조와 공동인식을 결집하여 양국관계 발전에 새로운 동력을 불어 넣어야 하며, 양국 간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가 끊임없이 발전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둘째, 경제협력을 심화하고 호혜와 상생을 실현해야 합니다. 양국은 상호 투자를 촉진하고, 투자분야를 끊임없이 확대하며 투자모델을 완전히 갖추어야 합니다. 중점분야에서의 협력을 추진하고 통신, 금융, 에너지, 물류, 농업, 환경보호, 첨단 신기술과 제3국 투자 등 중점분야에서의 교류와 협력을 강화해야 합니다. 또한 자유무역지대 건설을 적극 추진하고 양국 간 호혜와 상생의 방안을 조속히 제시해야 하며, 최종적으로 자유무역지대 건립을 위한 조건을 만들어내야 합니다. 그리고 녹색 성장 분야의 협력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실현시켜야 합니다.

셋째, 국제와 지역의 중대 문제에 있어 조율과 협력을 강화해야 합니다. 남북한 공동의 친구로서, 중국은 남북한 양측이 대화를 통해 관계를 개선하고 신뢰를 증진하며 협력을 확대하는 것을 확고하게 지지하고 있습니다. 한반도 비핵화를 실현하고 한반도와 동북아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수호하는 것은 관련 각국들의 공동 이익에 부합됩니다. 중국은 한국을 포함한 관련 각국들과 함께 이를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입니다. 양국은 또한 국제정치, 경제, 안보 분야에서의 협력을 확대해야 하며, 지역경제 일체화 과정을 촉진하고 G20의 틀 안에서 협력을 강화해야 합니다.

중?한 양국 국민들의 장기적인 이익을 위해서, 또한 아시아와 세계의 평화와 발전을 위해 우리 모두 더욱 양호하고 안정적이며 협력하는 중?한 관계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 자리에 계신 친구 여러분께서 모두 중국과 중?한 관계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바랍니다. 저는 평화롭게 발전하는 중?한 양국이 호혜와 상생의 새로운 국면을 추진하는 중요한 역량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외교)


---------------------------------------중문-----------------------------------------


中?的?展?中??系

- 供吉佩定??出席??外交??????考 -

(2011年 6月 7日)

尊敬的金?圭??,

朋友?:

大家好!?高??到??外交?????外交界的朋友?交流。借此机?,我首先代表中?前外交官???,?金?圭先生?任??外交????表示?烈祝?,??方的盛情邀?和?情款待表示衷心感?,?各位朋友?期致力于推?中??系?展表示深深的敬意。

中???是近?,我知道大家都??心中?的?展.我先介?一下中?的?展情?.

今年是中?人民共和?成立62周年. 62年?, 尤其是改革?放30多年?,中??生了?天腹地的?化, 政治, ??, 社?, 文化等各?域的面貌?然一新. 中?人民的生活??了有??到??, 再到小康社?的跨越式??; 中?社???了有封?, ??, 落后和缺乏生机到?放, 富强, 文明和充?活力的?史巨?. 中?GDP去年占全球比重的9.5%,?全球??整?的??率?26%。30多年?,中?年均??增?率?到9.8%,大大高于同期射界??年增?3%的速度。

中?的?展成就不?表?在??增?的速度和持?性上,更??得的是???展成果普遍惠集了?大人民,中?人民的生活水平大幅度提高,?育,?生, ?育和文化事?都有了?大?展。中?成功解?了13?人的吃???,?村?困人口?少了2.4?,占?展中?家??人?的75%。?合?和世界?行??,近5年?,全人?取得的扶?事?成就中,三分之二??功于中?。

中?的?展?是一步和平?展史。?所周知,西方?本主?工?化的?史往往伴?着?外武力??和殖民掠?。但新中?主要依?自身力量和互利互惠?????展。中?通?和平的方式,?易?合作的方式和世界交往,初步??了工??代化,成?世界工?,?正在成??力最大的市?,?世界??做出了巨大??。

在中???快速?展,??地位和影?力不?提升的同?,我??醒的看到,中?仍然是一??展中?家。?有??的路要走。中?有3?人口,?然???量位居世界前列,但人均收入水平仍不高,城??展和?域?展?不平衡,?村特?是西部?村??落后,?有?千万的人?有解???。生?力不??的???有根本改?,?一步?展?受到?源,能源,?境的??的制?。中????代化的任???繁重,聚精?神?建?,一心一意?求?展仍?是中??期?持的政策。

朋友?,

近代以?,中?曾??受外??力欺凌,?????有切?之痛,?以强凌弱,以大欺小深?痛?。中???和平,渴望人民?上幸福,安?的生活,不愿看到?史的悲?在其他?家重演。?此,中?始?不?地?持走和平?展道路,始?不?的奉行?立自主的和平外交政策,始?不?地奉行互利共??放?略。中??持改革?放不??,????世界和平,促?共同?展,建?和?世界,?是中??定不移地目?。中??在不??,不??,??也永不??,永不??,?是中?政府和人民?史??的??,是中?作出的重大?略抉?,是中?作???任大????社?的庄?承?。

世界上有近200??家,60多?人口,其?史?件,社?制度,?展水平,文化??和价??念千差万?,不可能也不??只有一??展模式,一?价??念,一?社?制度。各?都有???符合自己?情的社?制度,?展?略和生活方式。不同文明之??行??,交流,?合是?史?展的必然??。中?倡?尊重多?性的??,??多?性的??,?求多?性的?展。?此,中?政府提出建?和?世界理念,主?各?相互尊重, 共同?商; ??上相互促?,共同?展;文化上相互借?,共同繁?;安全上相互信任,共同??。和?世界?致力于增?全人?的共同利益,也?持??人?文明的多?性,??了中???文化中“和而不同”的精神。

中?不?是和?世界的倡?者,更是??者。中?????解?全球性和地??点??,?始?倡?以和平??方式解?政治分?。中?倡?六方??机制,努力推?朝?半?核??沿着和平??的?道?求解?。中????加???控,裁?和防?散?域工作,在?候?化,?合?改革全球性重大??上中?也在??着??任大??有的作用。

朋友?,

中???地理相近,文化相通,利益相?,友好交往的?史源?流?,早在一千多年前,新?就曾派遣大批留?生到唐朝??,其中的代表人物就是有??文?始祖之?的崔致?先生。他12?赴唐求?,18?考中?士,在中?生活和工作16年,留下了著名的《桂苑?耕》文集,成?中?友好?系史上的千古美?。在中??千年有好交往的?史?河中,??人民之???相互??,相互交流,相互交融的佳?不?枚?。?不?促?了各自的?展和?步,??共同?造和弘??方文明,?富世界文明??做出了巨大??。

我?高?地看到,1992年中?建交以?,在??和??人民共同努力下, ???系平均5年左右上一?台?。1998年??宣布建立面向21??的?伴?系,2003年建立全面合作?伴?系,2008年提升??略合作?伴?系。中????系的快速?展成?????系的典范。

中??系的?展,是全方位,多?域,深?次的?展。?主要表?在以下??方面。一是??高?交往?繁,政治互信不?深化,在各自?切的重大??上相互理解,相互支持。今年4月???理金滉植??中??出席博??洲??年?,胡??主席,?邦?委??,?家??理分??他????。5月?家??理?李明博??在日本?京出席中日???人??期??晤。????人保持?常性?通接?,????系沿着正??道?展指明了方向。

二是??合作持?深化。去年???易?突破2000?美元,????累?投??480?美元。中?已?成???第一大?易?伴,第一大出口目的地?,第一大外??差?源?。??已?成?中?第三大?易?伴?。中??易?已超??美,?日?易?的?和。

今天,??已有近5万家企?在中?落地生根,遍及各?省?,???展良好。据?道,?代起?汽?去年??量574万?汽?,其中在????103万?,超?了美?市?。三星公司全球?品的四分之一在???,近一半?品在?制造。??已互?密不可分的合作?伴。

三是人文?域互?良好。去年??人?交流近600万人次。?句??,平均每天有1.7万人次在??之?往?。?方建立了130?友好省市?系。中?是??最大旅游目的地?,每周800多航班穿梭于??之?。明年是中?建交20周年和?方商定的“????年”,??????水世博?,中方??支持?方??好上述活?,相信??有力推?中?人文交流,增?相互了解和理解,?????系的民意基?。

四是?方在地?和??事?上,尤其是在朝核??六方??,促???合作,??地?和平等方面保持了密切?通和良好合作,??了共同利益。???,任何???家的利益和?切都不?完全一致,重要的是,要充分看到?方之?利益?合点在不??大,充分看到?方?系的互利性和互?性,在此基?上加强合作,不??大共同利益。我?要理性看待??存在的一些分?,通????商,增?相互了解和理解,妥善?理有???。作?地?重要?家,中?友好合作不?造福于??人民,也在???北?地?的和平和?定,促?世界共同?展繁?方面??着越?越大的作用。

朋友?,

在??形???深刻?化的情?下,中???都需要集中精力?展自己,都需要和平?定的地?和???境。中????有共同利益,友好合作事?前景??,大有可?。我?要以?略的高度和??的眼光看待和把握???系,本着相互尊重,平等?待和互利共?的精神,?求增?理解,深化共信,?大共?,?展合作,把我?共同利益的蛋?做大,做好,造福于??和??人民。今后一??期,我???方可在以下三??域共同作出努力。

一是深化?略共?,增强政治互信。?方?利用不同?次和渠道的?晤,磋商机制,加强?略??,?大??交流,??政策,凝聚共?,????系?展注入新?力,推????略合作?伴?系不?取得?展。

二是深化??合作,??互利共?。?方???促?相互投?,不?拓展投??域,完善投?模式;推?通信,金融,能源,物流,??,?保,高新技?和第三?投?等重点?域合作;??推?自??建?,?方??早提出互利共?的方案,?最?建立自???造?件;加强?色增?合作,??可持??展。

三是加强在??和地?重大??上的???合作。作?南北?方共同的朋友,中方?定不移地支持南北?方通???改善?系,增?信任,?大合作。??半?无核化,??半??北?地?的和平??定,符合有?各方共同利益。中方愿??方一道,???此做出不懈努力。?方???大在??政治,??,安全等?域的合作,大力推??域??一?化?程,加强在G20?架下的合作。

朋友?,?了中???人民的??利益,?了?洲和世界的和平??展, 我?都需要一?更?良好,?定,合作的中??系。希望在座的朋友????注中?和中??系。我相信,和平?展的中????成?推?互利共?新局面的重要力量。

??!


[이 게시물은 외교협회님에 의해 2018-05-30 14:03:02 협회소식에서 복사 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커뮤니티
자료실

  Total 6건 1 페이지
자료실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6 2018 일본외교협회 대표단 방한 결과 보고
글쓴이: 외교협회 | 일자: 05-30 | 조회: 158
외교협회
05-30
158
5 2017 주요 외교 현안 라운드테이블 결과
글쓴이: 외교협회 | 일자: 05-30 | 조회: 155
외교협회
05-30
155
4 주한우즈베키스탄대사관 라운드테이블 결과
글쓴이: 외교협회 | 일자: 10-11 | 조회: 417
외교협회
10-11
417
3 2016 한국외교협회 대표단 방일 결과 보고
글쓴이: 외교협회 | 일자: 05-02 | 조회: 1350
외교협회
05-02
1350
2 2015 일본외교협회 대표단 방한 결과 보고
글쓴이: 외교협회 | 일자: 04-10 | 조회: 508
외교협회
04-10
508
열람중 중국연의회장 연설문(중국 전 외교관 연의회 초청 오찬간담회)
글쓴이: 외교협회 | 일자: 06-24 | 조회: 1587
외교협회
06-24
1587
게시물 검색







한국외교협회 | 개인정보 보호관리자: 박병옥 | E-mail: it@kcfr.or.kr
주소: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94길 33 | TEL: 02-2186-3600 | FAX: 02-585-6204
Copyright(c) 한국외교협회 All Rights Reserved. hosting by 1004pr